🐣생활코딩 강의🐣
JAVA1 - 14.6. 나의 앱 만들기 - 조건문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y-qUWhanlkM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4
JAVA1 = 14.7. 나의 앱 만들기 - 배열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sMBu20ZZwzE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5
JAVA1 - 14.8. 나의 앱 만들기 - 반복문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4-5tmh5Krk8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6
JAVA - 14.9. 나의 앱 만들기 - 메소드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XFaCUcwWIk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7
JAVA - 14.10. 나의 앱 만들기 - 클래스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8hrA4VSIlA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8
JAVA1 - 14.11. 나의 앱 만들기 - 인스턴스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OptBzGgJOw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49
🐾 이어서 하기
2023.09.22 - [Spring/생활코딩 - JAVA1] - 앱 만들기 1 - 배당금 계산기 (변수, 입력값)
앱 만들기 1 - 배당금 계산기 (변수, 입력값)
🐣생활코딩 강의🐣 JAVA1 - 14.1. 나의 앱 만들기 - 오리엔테이션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phrv80VaQI&list=PLuHgQVnccGMAIluRRVsC1e79ri-dwnBmR&index=39 JAVA1 - 14.2. 나의 앱 만들기 - 기본 기능 구현 https://www.youtube.c
alsrudalsrudalsrud.tistory.com
제어문 활용하기
☝️ 조건문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...
double dividend1;
double dividend2;
double dividend3;
// 조건에 따라 배당금 계산하기
if (income > 10000.0) {
dividend1 = income * 0.5;
dividend2 = income * 0.3;
dividend3 = income * 0.2;
} else {
dividend1 = income * 1.0;
dividend2 = income * 0;
dividend3 = income * 0;
}
...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1: "+dividend1);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2: "+dividend2);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3: "+dividend3);
}
}
✌️ 반복문 (+ 배열)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...
// 변수가 많아질수록 복잡해질 것 -> 배열 도입
double[] dividendRates = new double[3]
dividendRates[0] = 0.5;
dividendRates[1] = 0.3;
dividendRates[2] = 0.2;
int i = 0;
while(i < dividendRates.length) {
System.out.println("Dividend: "+ (income * dividendRates[i]));
i += 1;
}
}
}
메소드 & 클래스 & 인스턴스 활용하기
- 메소드 : 서로 연관된 코드를 grouping 하여 이름 붙인 것
- 클래스 : 서로 연관된 변수와 메소드를 grouping 하여 이름 붙인 것
- 인스턴스 : 하나의 클래스를 복제하여 서로 다른 데이터의 값과 서로 같은 메소드를 가진 복제본을 갖는 것
✔️ 메소드 & 클래스 생성하기
class Accounting {
public static double valueOfSupply;
public static double vatRate;
public static double expenseRate;
public stat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VAT: " + getVAT());
System.out.println("Total: " + getTotal());
System.out.println("Expense: " + getExpense());
System.out.println("Income: " + getIncome());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1: " + getDividend1());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2: " + getDividend2());
System.out.println("Dividend 3: " + getDividend3());
}
public static double getDividend3() {
return getIncome() * 0.2;
}
public static double getDividend2() {
return getIncome() * 0.3;
}
public static double getDividend1() {
return getIncome() * 0.5;
}
public static double getIncome() {
return valueOfSupply - getExpense();
}
public static double getExpense() {
return valueOfSupply * expenseRate;
}
public static double getTotal() {
return valueOfSupply + getVAT();
}
public static double getVAT() {
return valueOfSupply * vatRate;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ccounting.valueOfSupply = 10000.0;
Accounting.vatRate = 0.1;
Accounting.expenseRate = 0.3;
// Refactor -> Extract Method
Accounting.print();
// anotherVariable = ...;
// anotherMethod = ...;
}
}
✔️ 인스턴스 적용하기
→ static 삭제하기
class Accounting {
public double valueOfSupply;
public double vatRate;
public double expenseRate;
public void print() {
...
}
public double getDividend3() {
...
}
public double getDividend2() {
...
}
public double getDividend1() {
...
}
public double getIncome() {
...
}
public double getExpense() {
...
}
public double getTotal() {
...
}
public double getVAT() {
...
}
}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인스턴스 생성
Accounting a1 = new Accounting();
al.valueOfSupply = 10000.0;
a1.vateRate = 0.1;
a1.expenseRate = 0.3;
a1.print();
Accounting a2 = new Accounting();
a2.valueOfSupply = 20000.0;
a2.vateRate = 0.2;
a2.expenseRate = 0.5;
a2.print();
}
}
'Spr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Method (0) | 2023.09.28 |
---|---|
Java 예외 (Try-Catch / Try-Catch-Finally / Try with Resource Statements / Throws) (0) | 2023.09.26 |
앱 만들기 1 - 배당금 계산기 (변수, 입력값) (0) | 2023.09.22 |
변수 (0) | 2023.09.21 |
데이터 (숫자, 문자열) 다루기 (0) | 2023.09.20 |